3월 18

시설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바움하우스(baumhaus)

어린시절 나만의 아지트를 꿈꾸는 소망을 바움하우스를 통해 펼쳐주고자 하는 생각에서 바움하우스는 시작되었다.
자연과 더불어 자연속에서 가족이 함께 생활해 보는 체험은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의 초대,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복잡한 현대사회에서의 무거운 짐과 스트레스를 풀기위한 새로운 시설물의 패러다임을 제시 하는 바움하우스는

꿈꿔오던 아지트를 만들어 줄 것이다.

바움하우스는 단순히 대지위에 설치하는 숙박시설물의 대체용은 아닐 것이다.
갑갑한 도시를 벗어나 자연속에서 휴식을 하고픈 현대인들의 욕구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요즘 자연과 동화된 바움하우스는 세상에 없는 새로운 형태로 다가가고자 한다. 당신이 늘 꿈꿔왔던 자연속에서의 여유로운 생활, 바움하우스가 만들어 갈 것이다.

 

이제 제품의 간략한 소개를 하고자 한다.

 

첫 번째 타입 HONEY
제품 컨셉은 자연의 완전한 형태인,육각형(모듈)을 이용한 벌집형태를 형상화 하였다.
복층구조로 되어있으며 각각의 공간은 생활공간/침실공간으로 나누어 공간의 효율성을 강조하였다.

 

noname01.png

 

두 번째 타입 CLOUD
제품 컨셉은 하늘의 구름을 테마로 한 클라우드 형태를 형상화 하였다.
구름형태의 곡선형태와 목재 및 창호의 직선적인 형태를 조화롭게 구성하여 아늑하면서 정돈된 느낌의 형태를 골고루 갖추었다.

noname02.png

세 번째 타입 OBILQUE
제품 컨셉은 기울어진 큐브 형태를 기하학적으로 표현하여 모던함을 강조하였다.
사각형의 완전한 형태를 기울여서 표현하면서 내부구조를 3개층의 구조로 표현하여 재미있는 구조가 만들어 졌으며

또한 넓은 채광창을 통한 시원한 느낌을 준 것 또한 특징이다.

 

noname03.png

네 번째 타입 LOGCABIN
제품 컨셉은 나뭇가지 위에 지은 아늑한 새집을 테마로 하여 동화 속 오두막집을 연상케 하는 형태이다. 외관 마감색상을 불규칙한 랜덤으로 구성하여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렸으며, 여러개의 형태로 구성된다면 동화속 한 장면 같은 아기자기한 연출도 가능한 확장성이 풍부한 디자인이다.

 

noname04.png

다섯 번째 타입 BALLOON
제품 컨셉은 하늘 위를 나는 열기구를 테마로 한 벌룬 형태를 형상화 하였다.
둥근형태를 통하여 내부공간을 보다 재미있게 구성하였고, 지붕에 설치된 채광창을 통해 별을 바라보며 하늘위를 나는 상상을 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다.

 

 

noname05.png

 

위 5가지의 타입은 숙박형/휴게형 등으로 용도를 구분할 수 있으며, 숙박형 타입에는 화장실/싱크대 등 부대시설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더하였다.

 

바움하우스가 적용될 분야는 휴양림, 리조트, 수련원, 숲길, 골프장, 수목원, 캠핑장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 할 것이다.또한 공원이나, 카페테리아, 전망대, 바비큐장 등 기타 여러 공간에서도 휴게용으로도 적용이 가능하며, 조성된 공간을 랜드마크화 하는 역할을 가능케 할 것이다.

 

특화된 공간을 조성할 수 있으며 더불어 다양한 기능을 확장시킬 수 있는 장점은 바움하우스의 큰 장점이 아닐까 한다.

 

자연과 함께 동화되고 싶은 ‘나만의 감성아지트’라는 테마로 시작한 바움하우스가 이제 본격적인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늘 새롭고 특화된 시설물을 선보이기 위한 스페이스톡의 신제품인 바움하우스에 대한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